O-RING TECHNICAL REFERENCE

O링 기술자료

 

 

 O 링은

    O 링은 단면이 O 모양의 환상의 기계 부품에 주로 유체 (액체 · 기체 · 플라즈마)를 밀봉하기위한 운동의 휨 (패킹), 또는 정지면 씰 (가스켓) 로 사용됩니다 있습니다. 간단한 형상이며, 기본적인 분류 항목은 재질 과 크기 뿐만이면서 공간에서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 할 수있는 O 링은 자동차 나 항공기, 유공압 기기, 나아가서는 액정이나 반도체 제조 장치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에있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.


O-ring 물개 원리 (밀봉 / 누설 방지 구조)

O 링 밀봉 원리에 대한 정리입니다. 홈에 장착 된 O 링이 고무의 반발력 (고무 탄성)에 의해 대상물을 밀봉하는기구를 도해로 설명합니다.

O 링의 제조 방법 ① (금형 성형 / 프레스 성형)

가장 일반적인 O 링 제조 방법이다 금형 성형 (프레스 성형)에 대해 고무 컴파운드의 제작에서 제품 포장에 이르기까지의 제조 공정을 사진 첨부로 소개하겠습니다.​

O 링의 제조 방법 ② (대구경 성형 / 보내 구이 등)

큰 지름의 O 링은 보내 구이 (보내 가황)과 연결, 접착 등 특수한 제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각각의 제조법과 성능에 대해 설명합니다.​

O 링과 배합 고무 (고무 콤파운드)

O 링의 제조 과정에 필요한 고무 컴파운드의 제작에 대해 공정에서 사용하는 기계 및 검사 내용 등을 사진 첨부로 소개하겠습니다.

O 링의 불량 검사

O 링 (고무 제품)에 발생하는 불량의 종류와 제조 공정에있어서 검사의 종류 및 방법, 사진을 섞어 해설합니다.

O 링과 가교 반응 (경화)

O 링의 제조 과정에서 필요한 가교 (가황)에 대해 각 유형의 메커니즘이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합니다.

O 링과 고무의 물리적 특징

고무가 보유하고있는 신축성과 탄력성, 충격 흡수 능력 같은 다른 물질에는없는 특수한 성질 대해 간단히 설명합니다. 

O 링과 고무 탄성

O 링이 밀봉재로서 기능하는데있어서 빼놓을 수없는 고무 탄성라는 성격에 대하여 미소 변형 영역과 대 변형 영역의 관점에서 설명합니다. 

 

 

 

O 링의 선정 (보충 자료)

O 링의 선정은 O 링의 재질과 크기 의 올바른 조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 재질이나 크기의 종류와 성능, 규격 값 등의 자세한 내용은 제품 정보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으므로, 그 쪽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 여기에서는 재질과 크기의 틀 (원료 및 규격의 종류), 품질 등급, 고무 재료의 물성 특성 등 O 링의 선정에 관한 보충 자료를 게재합니다.

O 링과 고무 재료 (원료 고무 / 복합제)

원료 고무 (폴리머)와 배합 제 (가교제 및 충전재 등)에 대한 특성과 역할을 설명합니다.

O 링 재질 및 명칭의 대비 (표준 / 제조 / 기호)

JIS B 2401 및 주요 업체의 고무 재질에 따른 다양한 호칭을 표준 재질 준 표준 재질, 고기능 소재 및 원재료 (원료 고무)의 4 종류로 나누어 게재하겠습니다.

O 링 크기의 다양한 규격

O 링 치수 규격에 대한 해설입니다. JIS 규격을 비롯한 공적인 치수 규격을 중심으로 개요와 호환 규격을 게재하겠습니다.

O 링 모양 기준 (품질 등급)

O 링의 표면 결함 허용 한도에 대한 정리입니다. JIS 규격이 규정하는 결함의 분류와 품질 등급 당 허용 한도를 도해로 설명합니다.

O 링과 발리 (파팅 라인)

O 링의 발리 (파팅 라인)에 대한 정리입니다. 제조에있어서 발리의 제거 (마감) 공정을 해설 한 후, 파팅 라인의 영향과 억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

O 링의 물성

O 링의 물리적 성능에 대한 정리입니다. 상대적인 판단이 필요한 물성치에 대한 상관 관계 및 JIS 규격에 따른 시험 방법, 원재료와의 관계 등을 설명합니다.

O 링의 경도

O 링의 경도에 대한 정리입니다. 경도의 선정 및 JIS 규격에 따른 시험 방법, 원재료와의 관계 등을 설명하겠습니다.

O 링의 내열성 (고온 특성)

O 링의 고온에 대한 내성의 열에 의한 열화의 구조와 JIS 규격에 따른 평가 방법, 재질이 보유한 최고의 내열 온도 등을 설명합니다. 

O 링의 내한성 (저온 특성)

O 링의 저온에 대한 내성에 대해 원에 의한 요인과 JIS 규격에 따른 평가 방법, 재질이 보유한 내한 한계 온도 등을 게재하겠습니다. 

O 링의 내 약품성 (고무 재질과 적합성)

O 링의 내 약품성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재질 별 유체 (액체 또는 기체)에 대한 내성을 목록으로 제시합니다. 

O 링 (고무 재질)로 용출

O 링 (고무 재질)이 특정 액체에 접촉했을 때 발생하는 성분의 용출 현상에 대해 용출의 원인이 용출 물의 종류, 재질 별 용출 수준 용출 분석 방법 등을 게재하겠습니다.​ 

O 링의 내유성

O 링의 유류에 대한 내성의 성능 부여 요인이나 재료 계통 별 유류 각종와의 궁합 등을 게재하겠습니다. 

O 링의 내후성

O 링의 분위기와 습도 등 환경에 대한 내성의 오존 균열을 비롯한 열화의 종류와 구조, 재료 계통 별의 성능, 원재료와의 관계 등을 설명합니다. 

O 링의 내압성

O 링의 내압성에 대한 정리입니다. 두 현상 (돌출 · 물집)에 따른 O 링의 내구성을 재질 성능을 기축으로 설명하겠습니다. 

O 링의 접착 · 고착 저감 방법

O 링의 접착 및 고착에 대하여 그 저감 방법을 배웠습니다. 효과가 장시간 지속하는 것과 일시적인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 

O 링의 가스 투과성 및 가스 장벽

            O 링 (고무 재질)을 가스 (기체)가 통과 성질에 대한 정리입니다. 요인 해설 다른 참고 자료로 측정 데이터를 제시합니다.​

 

 

 

O 링 및 설계

O 링을 씰링 재료로 적정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, O 링의 장착 홈을 비롯해 최적의 설계가 필요합니다. 홈 설계 외에도 O 링 와이어 직경에 대한 생각이나 높은 압력과 백업 링에 대해 등 O 링을 도입하는 장비의 설계에 필요한 자료를 게재합니다.


O 링 홈 설계 ① (홈 형상 및 홈 치수)

홈 형상에 대한 구조 및 단면 유형을 도해로 설명하고 각각에 대응 한 홈 치수 표준 값과 권장 사항을 게재하겠습니다.

O 링 홈 설계 ② (홈 가공 및 홈부의 표면 거칠기)

O 링을 장착 홈의 가공에 대해 홈부의 금속 재질과 최적의 표면 처리 방법, 면조도의 규격치를 게재합니다.

O 링 부착 부 모따기 (테이퍼 홈)

실린더와 피스톤의 모서리에 O 링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기위한 홈부 모따기 대해 도해 해설 및 번호에 대한 권장 값을 게재하겠습니다.

O 링의 사용 방법 (용도별 / 홈 형상 별)

O 링의 사용 방법, 용도에 따라 홈의 형상을 구조 및 단면 유형에서 분류하고 각각에있어서주의 사항 등을 도해로 설명합니다.

O 링의 으깬 대와 으깬 비율

O-ring 물개 응력을 결정하는 데 유효한 지표 인 으깬 대와 으깬 비율 (압축)에 대한 기준과 권장 사항을 기재합니다.

O 링과 압축력 (으깬 대와 응력)

O 링의 으깬 대를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압축력에 대한 재질과 치수의 종류별로 측정 한 데이터를 게재하고 있습니다.

O 링의 압축 영구 변형​

O 링의 압축 영구 변형에 대한 압축 영구 왜곡의 산출 방법과 선경과의 관계, O 링의 수명을 예측하는 방법 등을 표와 도해로 설명합니다.

O 링을 넘어

씰 대상의 압력에 못 이겨 O 링이 홈 사이로 삐져 나온다 현상에 대해 O 링의 경도와 압력, 홈 틈새에있어서 상호 관계와 한계를 게재합니다.

O 링과 백업 링

O 링의 돌출 현상을 방지하기위한 보조 부재 인 백업 링에 대한 사용 방법과 재질, 모양 등을 도해로 설명합니다.

 

 

 

O 링의 취급

O 링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시키기 위해서는, O 링을 적절하게 처리해야합니다. 사용 및 보관시주의 사항이나 고장에 대한 원인과 대책 등을 게재하겠습니다. 올바른 지식에 따라 취급 불필요한 교환 등을 방지하고 매 O 링을 장시간에 걸쳐 편안하게 사용하여 주셨으면합니다.


O 링의 장착 방법 (장착)

O 링을 홈에 통합시주의 사항과 요령을 도해로 설명합니다.

O 링의 보관 

      O 링을 보관하는데있어서의 주의점과 그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.

O 링의 고장 (고장의 원인과 대책)

     O 링의 고장에 따른 현상을 분류하고 외관 상태를 도해 한 후 원인과 대책에 대해 설명합니다.

O 링 블루밍 현상 (블룸 / 브리드)

O 링 (고무 나무)의 표면에 흰 가루 나 액체가 스며 나오는 현상에 대해 그 원인과 역할을 설명합니다.